
이번 글을 통해 배워갈 내용
- 리액트에서 간단한 불 값으로 순서를 정해봅니다.
Board Class에서 현재는 "X" 를 입력하는 기능이 있지만 "O" 를 입력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간단한 Bool로 상태를 변경해서 플레이어 순서를 정해보겠습니다.
먼저 생성자에 xIsNext라는 값을 초기화 해서 "X" 가 첫 플레이를 하도록 설정합니다.

constructor(props) {
super(props);
this.state = {
squares: Array(9).fill(null),
xIsNext: true,
};
}
그 다음
handleClick 함수가 실행될때
XIsNext 값을 변경해서 다음 플레이어가 턴을 넘겨 받을수 있도록 변경합니다.

handleClick(i) {
const squares = this.state.squares.slice();
squares[i] = this.state.xIsNext ? "X" : "O";
this.setState({
squares: squares,
xIsNext: !this.state.xIsNext,
});
}
그 뒤
렌더메소드 내에서 XIsNext 값에 따라
플레이어가 누군지 표시를 해줍니다.

const status = "Next player: " + (this.state.xIsNext ? "X" : "O");

이에 따라 각 플레이어의 플레이에 따라서 턴이 바뀌고 그에 맞게 X 혹은 O 값을 입력 할 수 있게 바뀐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강의에서는
승자를 정하는 방법을 구해보겠습니다.
코드보기
https://github.com/songk1992/react_tic_tac_toe_lecture
GitHub - songk1992/react_tic_tac_toe_lecture: 리액트로 틱택토 게임 만들면서 기초 배우기
리액트로 틱택토 게임 만들면서 기초 배우기 . Contribute to songk1992/react_tic_tac_toe_lectur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참조 및 인용 문서
https://reactjs.org/tutorial/tutorial.html
Tutorial: Intro to React – React
A JavaScript library for building user interfaces
reactjs.org
https://codemasterkimc.tistory.com/50
300년차 개발자의 좋은 코드 5계명 (Clean Code)
이번 글을 통해 배워갈 내용 좋은 코드(Clean Code)를 작성하기 위해 개발자로서 생각해볼 5가지 요소를 알아보겠습니다. 개요 좋은 코드란 무엇일까요? 저는 자원이 한정적인 컴퓨터 세상에서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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