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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25238번 가희와 방어율 무시 JAVA 구현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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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을 통해 배워갈 내용
- 백준 25238번 풀이
https://www.acmicpc.net/problem/25238
25238번: 가희와 방어율 무시
메이플스토리 몬스터는 방어율 수치가 있습니다. 이 방어율 수치의 일정 %를 무시하는 것을 방무라고 합니다. 유저는 아이템을 사거나, 특정한 스킬 레벨을 올려서 방무 수치를 올릴 수 있습니
www.acmicpc.net
백준 25238번 가희와 방어율 무시는
난이도 브론즈 등급의 문제로서
방어율 수치, 방어율 무시 비율이 주어지고
방어율 수치 * (1- 방어율 무시 비율/100) >= 100 이면 대미지를 줄 수 있을 때
대미지를 줄 수 있는지 없는지 판별해주면 됩니다.
30분 정도 위에 링크를 방문하셔서 풀어보시고
안 풀리시는 경우에만 아래 해답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수 연산보다 유리수 연산이 더 많은 연산이 필요하기 때문에
연산에 100을 곱해서 정수 연산만 하게 만들었습니다.
import java.io.BufferedReader;
import java.io.IOException;
import java.io.InputStreamRead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throws IOException {
final BufferedReader br = new BufferedReader(new InputStreamReader(System.in));
String[] input = br.readLine().split(" ");
final int defencePoint = Integer.parseInt(input[0]);
final int defencePenetrationPercentage = Integer.parseInt(input[1]);
boolean isDamage = true;
if (defencePoint * (100 - defencePenetrationPercentage) >= 10000) {
isDamage = false;
}
System.out.print(isDamage ? 1 : 0);
}
}
// https://codemasterkimc.tistory.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엇인가 얻어가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즐거운 코딩 하시길 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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